갤럭시폰 화면 붉어짐 현상 개선하는 법
현재 삼성 갤럭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구입후 3-4년 정도가 지나자 화면이 점점 붉으스름해지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화면 색상이 왜곡되면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점은 없지만, 일단 눈이 피로해지고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두워보이기때문에 이를 개선해야한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삼성 A/S센터에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는것인데, 경험상 액정 관련 문제는 큰 교체비용을 내야만한다. ( 지난 달 반려자는 휴대폰을 놓쳐서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거금 80만원을 주고 액정을 교체했다. )
일단, 휴대폰의 화면 붉어짐 현상은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1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 휴대폰 화면 색상이 붉어지는 원인 1: 화면 색상 설정 (색상 모드/블루 라이트 필터)
갤럭시에는 화면 색상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특정 설정에 따라 화면이 붉게 보일 수 있다.
* 단, 휴대폰의 사양에 따라서 아래의 해결방법중 기능( 메뉴명 )이 아예 없는 경우가 있을수 있지만, 일단 설정 >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서 내 휴대폰에서 조정가능한 항목이 있는지 찾아보자.
✅ 해결 방법:
1. 설정 > 디스플레이 > 블루 라이트 필터 ( 휴대폰 사양에 따라서 이 기능이 없을 수 있다. )
블루 라이트 필터가 켜져 있으면 화면이 붉게 보이게 되는데, 이 기능을 끈다.
2.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모드
‘선명한 화면’이나 ‘기본’으로 바꿔서 색감이 달라지는지 확인하기.
( 현재 내 휴대폰은 갤럭시 S23 Ultra인데 이 기능으로 화면색상의 붉어짐이 해결되었다. )
3. 설정 > 디스플레이 > 색상 밸런스 (또는 고급 설정)
‘빨강’ 수치가 높게 되어 있다면 낮춰보기.
🔴 원인 2: 야간 모드 또는 눈 보호 모드
야간 모드나 시력 보호 모드가 켜져 있으면 화면이 따뜻한(붉은빛) 톤으로 바뀐다.
✅ 해결 방법:
설정 > 디스플레이 > 야간 모드 / 눈 보호 모드를 비활성화 시킨다.
🔴 원인 3: 하드웨어(디스플레이) 문제
휴대폰을 떨어뜨렸거나 충격을 받은 후 화면이 빨갛게 변했다면,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삼성 A/S센터를 방문해서 액정 화면을 교체해야할 것이다.
꽤 고 비용의 교체비가 발생하니, 평소에 휴대폰에 충격방지용 범퍼케이스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해결 방법:
안전 모드 진입 후에도 붉은 화면이 지속되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 원인 4: 고온 상태나 앱 충돌
발열이 심하거나 특정 앱이 디스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해결 방법:
폰을 재부팅해본다.
최근 설치한 앱을 삭제한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디바이스 최적화
* 휴대폰 범퍼 케이스를 꼭 장착해서, 평소에 휴대폰의 액정화면이 깨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길이다. 화면 붉어짐은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 설정에서 개선이 가능하지만, 액정 자체가 고장나거나 휴대폰 패널상의 문제가 생긴다면 고비용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