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특히 40대 이후의 여성이라면 얼굴 볼꺼짐과 탄력 저하의 이유등으로 필러시술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될 것이다.
최근에 반려자가 턱끝에 필러 시술을 받고 와서, 그 효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기로 한다.
1. 턱끝 필러의 효과는?
턱끝 필러는 말그래로 턱의 끝에 필러를 시술받는 것인데 주입한 필러의 용량은 1CC라고 한다. ( 필러 시술의 최소 단위는 0.5CC )
턱끝에 필러를 시술하는 이유는 얼굴형에 대한 교정을 위하기 때문인데, 평소에 반려자는 다소 뭉툭한 느낌의 턱모양에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다가, 주변 지인이 턱끝 필러를 한번 해보라는 권유를 했다고 한다.
그래서 휴대폰에 성형시술을 비교해서 예약을 할 수 있는 앱을 깔아서 ( 강남언니, 여신티켓등이 대표적이다. ) 병원을 예약하고 턱끝 필러시술을 받았다. 필러는 보톡스와 달리 필러라는 물질을 주입함으로서 시술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반려자의 전후 사진을 비교해보니 정말로 턱끝이 뾰족해지는 효과를 얻었다.

2. 병원 선택 과정과 비용, 통증정도
반려자는 40대가 넘어서면서 얼굴의 변형이 오자 그때부터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조금씩 해보기 시작했는데, 시술 병원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았다. 팔자주름 필러의 경우 최고 70만원대에서부터 최저 10만원대의 가격으로 시술을 받기도 하는데, 의사의 경력이 많거나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서 마케팅을 하는 병원이나 공장형 병원의 경우 가격이 올라갈수 있으니 시술 전용 앱을 통해서 가격을 잘 알아보고, 시술 리뷰등도 잘 확인해서 가는 것이 좋다.
여튼, 반려자의 턱끝 필러는 10만원 안쪽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었다.
턱끝 필러는 마취 주사를 놓은후 시술을 하는데, 시술 시간도 짧고 턱끝이 따끔한 정도의 통증이라고 한다. 마취를 해도 어쩔 수 없이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 참을만한 통증이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어서 엄청 고통스럽지는 않은 듯 하다.

3. 시술후 경과. 만족도
턱끝 필러 시술을 받은 직후 병원에서는 시술 부위에 투명한 작은 원형의 밴드를 붙여준다. 이 밴드는 하루가 지난 다음에 떼는 것이 좋다고 안내를 해주는데, 시간이 지나자 밴드를 떼어보니 시술 부위에 작은 피멍이 들어있다.
턱끝 필러를 하면 멍과 붓기등이 수반되는데 약 일주일 정도 가는 것 같고, 멍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약 2주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작은 멍이기때문에 메이크업으로 가리면 감쪽같기도 하며, 턱끝에 붓기가 빠지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브이라인 턱으로 변화한다. ( 옆에서 지켜보니 가성비가 좋은 시술 같다. )

4. 턱끝 필러의 후관리 및 주의사항
턱끝 필러를 시술받고 나서 병원에서는 3일 동안 먹을 항생제를 처방해준다. 약국에서 약을 타온후 하루 2번 3일 동안 먹으면 된다. 약을 먹을 동안에는 흡연자의 경우 반드시 금연을 하는 것이 좋으며 술도 먹지 않아야한다.
필러시술을 하고나서 약 일주일 동안은 심한 사우나나 운동을 하지 않아야하며, 필러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 자주 만지거나 압력을 가할 경우 모양이 틀어질 수 있다고 한다. )


